선박위치추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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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스템퍼 조회 1회 작성일 2020-09-16 07:41:59 댓글 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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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VOA 뉴스] “파나마 ‘선박 위치 조작’ 제재 경고”

파나마 해양 당국이 의도적인 선박 위치 추적장치 부정 조작에 제재를 가하고 선박 등록 취소 조치까지 취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. 이번 조치는 미국 행정부가 ‘해상주의보’를 통해 북한 등의 주요 해상 제재 회피 활동으로 선박자동식별장치 부정 조작을 지적한 뒤 나온 조치입니다. 지다겸 기자가 보도합니다. (영상취재: 김선명 / 영상편집: 조명수) #제재 #파나마 #해상불법활동 #제재회피 #VOA뉴스 #VOA #VOA뉴스투데이
ji Steve : 트럼프는 겁이 많아서 절대 김정은 문재인을 제재 못합니다 . 곧 김정은 에게 뇌물 주며 아첨할 겁니다. 하늘이 버린 김정은 과 그 괴뢰 문재인을 저리 겁내니 미국이 벌받는 게요.
Total Truth : 그런 선박은 폭격해야한다!

어선들 왜 '위치추적 장치' 끄고 조업할까? / YTN

[앵커]
어선은 조업 중에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할 수도 있어 신속한 구조를 위해 반드시 위치추적장치를 켜 놓아야 합니다.

그런데 이 중요한 위치추적장치를 끄고 조업하는 어선이 많다고 하는데, 왜 그럴까요?

김인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.

[기자]
어선 위치 파악을 위한 위성추적장치, V-PASS 모니터입니다.

파란색이 V-PASS가 작동 중이라는 표시고, 어선들의 움직임을 항상 모니터합니다.

[해경 관계자 : 파란색 부분은 브이 패스 상에 선박이 출항해서 움직이는 모습이 표출되고 있습니다.]

여기 이런 어선은 바다에서 조업하려면 반드시 V-PASS라는 위성추적장치를 켜놓아야 합니다.

아니면, 자동선박식별장치나 초단파대 무선전화설비를 켜야 합니다.

어선의 위치를 알아야 사고가 나면 빨리 구조할 수 있어, 위성장치를 갖추게 한 것입니다.

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생명줄과 같은 이런 장치를 작동하지 않고 조업하는 선박이 늘고 있습니다.

적발 건수가 2016년 24건에 불과하던 것이 지난해에는 37건으로 증가했습니다.

단속 중에 적발됐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.

이렇게 되면 사고가 날 경우 인명 피해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.

[권진규 / 남해해양청 구조안전과 경사 : 출항 시 켜고 나가지 않거나, 고장 났는데 고치지 않고 출항했을 경우 마찬가집니다. 이랬을 경우 신속한 대응이 사실상 어려운 실정인데….]

지난 6일 통영 앞바다에서 침몰한 제11 제일호와 같은 선단의 제12 제일호는 이를 무시해 큰 인명사고를 초래했습니다.

[김수옥 / 통영해경 수사과장 : 제11 제일호는 고장 난 상태이고 제12 제일호는 꺼놓은 상태였습니다.]

위치추적장치를 작동하지 않으면 처벌받지만 어족 자원이 풍부한 조업 금지 해역에서 불법 조업을 위해 이 장치를 끈다는 겁니다.

[권진규 / 남해해양청 구조안전과 경사 : 단속된 사례를 보면 조업위치를 노출하지 않기 위해서 미작동하는 경우도 있고….]

해상 사고가 날 때마다 드러나는 안전불감증.

어민들의 안전의식 제고가 절실합니다.

YTN 김인철[kimic@ytn.co.kr]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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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ky Earth & Wind / : 뻥치기지 뭐
폭풍의 언덕에서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: ㅋㅋㅋ 고기 많이 잡으려고...
나라가 막아야지~ 왜 어부의 문제로 돌리냐~ㅋ 법 제도는 왜 있냐 !!
세월호와 해상사고 그렇게 많이 놨으면 엄격히 규제 했어야지~ 참 이걸 다룬 사람 한심...세상 돌아가는게 법과 제도야 ㅋㅋㅋ
Yuik Lee : 중국선박과 접선해서 돈주고 고기 사오거든.
인부 써서 조업하는 것보다 중국어선과 거래하는게 싸서 많이들 그렇게 한다고 함.
게다가 면세로 산 기름도 팔아먹고.
면허취소하고 배도 뺐어야 함.

성일종, 소형 선박도 위치 추적 장치 의무화 추진/대전MBC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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큰강 : ㅎㅎㅎ 말 같지도 읺은 소리네.... 소형선박에 그런장치 안달아서 밀입국이 생기냐?

..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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